최근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을 하고난후 느낀점은 비용은 조금 올라갔지만, 통증은 거이 느끼지 못했고, 수술 또한 30분 내로 간단히 마칠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및 통증 수술 후기를 남겨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임플란트 가격은 거이 비슷한거 같은데, 이전에 뼈이식 + 상악동 거상술을 30만원에 진행을 했는데, 이번에는 50만원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저렴한것도 있지만 보통 일반적인 치과에서 만날수 있는 임플란트 가격은120만원에서 160만원 정도 이야기를 합니다. 오늘 제가한 임플란트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임플란트 130만원
- 뼈이식+상악동거상술 50만원
작년 까지만 해도 뼈이식과 상악동거상술을 30만원에 할수 있었는데 올해 물가가 많이 올랐는지 이런 수술비용도 가격이 올랐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통증
10년전 임플란트를 할때는 상악동거상술과 뼈이식을 함께 했는데, 당일 마치가 풀리고 너무 아파서 하루종일 잠만 잣던 기억이 납니다.
3년전에 어금니 임플란트를 할때도 상악동과 뼈이식을 같이 했는데, 마치가 풀리면 어느정도 아프고 그래도 약간의 통증이 있었는데, 이번에 똑같이 임플란트를 삽입하면서 뼈이식을 함께했는데 마치가 풀려도 별로 아프지 않았습니다.
치과에서 처방전으로 해준 약을 먹고나니 하나도 안아파서, 정말 임플란트 뼈이식을 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통증이 없네요. 그만큼 기술이 발달했다고 생각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뼈이식 시간
어금니에 임플란트 지지대를 삽입 하면서, 부족한 뼈또한 이식을 했습니다. 오래 걸릴줄 알았는데 치과 수술실에 들어간지 30분도 안되서 임플란트 지지대를 심었고, 부족한 뼈이식을 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피도 좀 날줄 알았는데. 수술이 다 끝나고 거즈를 30분동안 혹시 모르니 물고 있으라해서, 집에온후 빼보니 피가 전혀 묻어 있지 않았습니다.
어쩐지 바로 칫솔질을 해도 된다고, 피가 조금 날수도 있지만 1-2일 지나면 피도 안날거라 하더니 진짜 집에와서 부드러운 칫솔로 이를 딱았는데 피가 조금 묻긴하지만 괜찮네요.
어금니 임플란트 후기
세상이 정말 많이 변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리지도 않고, 별다른 통증도 없었으며, 뼈이식을 하는 과정도 금방 완료가 되는 그런 세상 이네요.
임플란트 하면서 가장 아픈것이 뭐냐고 물으신다면, 솔직히 별게 없는데 하나 고르라면, 염증으로 인해 치아를 발치할때 그때가 제일 힘들었던것 같네요.
아차 치아 뽑는게 힘든게 아니라 염증 때문에 치아 뽑을때 속이 다 시원했고, 치아를 발치하고 난후, 그자리의 허전함과 피가 계속나서 칫솔질을 겁나서 못하던 그때가 가장 신경이 쓰이고 통증을 느꼈던것 같네요.
치아가 좋지 않는것을 오래 방치하면 결국 저처럼 치아를 발치하게 되어 임플란트를 해야하거나, 간단하게 때울수 있는것을 놔둬서 신경치료까지 하게 되면 결국 크라운을 씌어야 합니다.
치아에 통증이 느껴지는 즉시 바로 치과에 가는것이 시간과 돈을 아끼는 일이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미리미리 치료를 하세요. 아래는 치과 관련 정보입니다. 이상으로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통증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