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검사 비용도 이비인후과 규모에 따라 천지 차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동네 이비인후과는 대략 6-7만원의 이석증 검사 비용이 들어 갔지만, 이석증 이명 전문 이비인후과에서 검사 치료 비용은 과할정도로 나와 실비 청구 했습니다.
이석증 증상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그런지 몰라도 아침부터 머리를 움직이면 너무 어지럽기에 좀 쉬면 될지 알았는데 하루종일 다음날 아침까지 어지러워서 나의 증상을 찾아보니 이석증과 비슷했다.
그렇게 토욜일 아침 동네 이비인후과를 찾아가니 이상한 오래된 안경을 씌우고 고개를 뒤로 젖혀 이석증을 맞추어 준다고 했다. 그런데 하고 나니 더 어지럽고 토할것 같았다.
집에가서 하루종일 어지러워 누워 있었고, 다음날이 되니 어지러운 증상이 완화되어 일상생활을 했는데 또 재발하여 이번에는 이명과 이석증만을 하는 규모가 큰 이비인후과를 방문했다.
- 머리가 어지러움
- 머리를 위아래 움직이면 더심함
- 토할것 같음
- 빙빙 도는 느낌이 듬
이석증 검사 비용
앞서 이야기 한것과 같이 동네 이비인후과 에서는 의사 선생님과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했고, 간단한 청력테스트 및 검은 안경을 쓰고 머리를 이리저리 움직였는데, 이러한 비용은 대략 6만원 중반이 나왔다.
그런데 이명 이석증 전문 이비인후과의 비용은 정말 와우라고 할만큼 많이 나왔으며, 기존 동네 병원과는 차원이 다른 장비와 전문 인력들이 있었다.
기다리고 검사만 하는데 2시간이 넘게 걸렸으며, 검사 기계로 정확하게 왼쪽귀 쪽에 이석이 빠져서 그것을 제위치로 끼워 준다고 했다. 그렇게 마추어 주고 의사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스트레스를 너무 받았고, 자가 면역력이 너무 좋지 않다는 수치가 나왔다. 그래서 목뒤 근육이 뭉쳐있는것을 풀어주는 주사와 비타민D, 귀뒤쪽인가 보톡스 같은 주사도 함께 맞았다.
이렇게 오랜 시간과 엄청난 주사를 맞으며 청구된 비용은 26만원이 넘었으며 이것은 나의 하루 실손 최대금액인 25만원이 넘는 금액이다.
이석증 검사비용 정리
- 동네 이비인후과 6-7만원
- 전문 이비인후과 26만원
확실히 이석증을 전문으로 하는 이비인후과가 장비가 좋아 정확한 진단을 해주고, 이석증을 제대로 잘마추어 주는것 같다.
물론 비용이 너무 비싸긴 한데, 실손이 있는 분이라면, 아예 처음부터 이석증 전문병원 이비인후과에 가서 자세한 자신의 이석증 위치를 파악하고 나의 몸과 관련된 부족한 영양주사를 맞는것도 좋아보인다.
이석증 실손 보험 청구
개인마다 들어 놓은 실비 청구 하루 한도의 비용은 다르다, 필자의 경우 입원 하지 않는 하루의 한도는 25만원이며, 다른 가족은 23만원 이다.
이석증은 어지럽고 아파서 가는것 이기에 실손 보험 청구를 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실손 보험 회사의 앱을 깔고 진료확인서 및 세부 내역서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보험 청구 서류
- 진료 확인서
- 세부 내역서(영수증)
- 서류 때는데 3천원
보험 청구 서류를 때는데 동네 이비인후과는 1천원, 규모가 조금큰 병원은 3천원의 비용이 들어간다. 종이 한장 뽑아주면서 천원은 이해하는데 3천원이나 받는 병원들은 솔직히 너무 비싸다.
같은 이비인후과인데 동네 병원과 전문병원의 비용 차이는 생각 보다 많이 난다, 실손이 없다면 동내 병원에서 치료 받는것을 추천하고, 실손이 있다면 전문병원에서 치료하는것을 추천한다.
이상으로 이석증 검사 비용 실비 보험 청구에 대한 포스팅을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