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를 하던중 임플란트 크라운 깨짐이나 빠짐이 발생하는 경우 상당히 위험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깨짐으로 인하여 음식물을 씹을때 다른 치아와 잇몸까지 깨져버린 크라운의 날카로운 면에 찔리거나 베여 상처가 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임플란트 크라운 깨짐 교체 가격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임플란트 크라운 깨짐
임플란트를 해넣고 난후 매번 정기적으로 관리를 받고 있지만, 음식물을 씹다가 임플란트 크라운 깨짐이 발생하는 경우 난감 하기도 하지만 깨진걸 모르고 계속 음식을 씹는 경우 파편에 찔리거나 다른 치아가 씹으면서 주변 치아의 손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크라운 빠짐이 발생하여 빠진줄 모르고 음식을 씹다가 빠진 크라운은 물론 씹은 치아까지 손상을 입은 사람들도 주의에 많이 있으며, 저또한 크라운 깨짐이 발생한지 모르고 음식을 씹다가 파편에 잇몸이 찔리고 혓바닥에 파편이 박혔습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깨짐이 발생한 크라운의 파편은 칼처럼 날카롭기 때문에 면도칼날을 씹는 경우보다 더 위험하다 생각을 합니다. 그러한 결과로 아래 처럼 글쓴이도 임플란트가 깨진줄 모르고 씹다가 입안 전체에 크고 작은 상처가 났습니다.
임플란트 크라운 교체 가격
임플란트를 해넣은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당연히 무상으로 임플란트 크라운을 교체 받아야 합니다. 보통 1년 정도는 무상 교체를 해줍니다.
그러나 1년이 지나고 2년 정도 되면 치과에 따라 다르지만 임플란트 크라운 교체 가격의 50%를 치과에서 지불하고 나머지는 개인이 비용을 지불합니다.
제가 갔던 치과는 1년은 당연히 무상이고 1년지나고 2년이 되지 않았을때는 비용을 받지 않고 2년이 지난 경우 50%정도의 비용을 측정해 가격을 받았습니다.
- 1년 미만 무상 AS
- 1년 이상 2년 사이 무상 또는 50%
- 2년 이상 3년 미만 50%
치과에 따라 다르지만 자신이 해당 치과에서 계속 치료를 받고 있는 고객 이거나 뜨내기 손님이냐에 따라 혜택 가격은 달라 질겁니다.
그래서 치과마다 무상으로 또는 교체 가격이 다를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해당 치과에서 모든것을 다하고 있으며 1년 6개월정도 지났기에 최소의 비용을 교체를 하였습니다.
임플란트 깨짐
임플란트 깨짐이나 빠짐이 발생하는 경우 바로 치과에 가야하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냥 빠진 크라운을 잘 관리해서 치과에 가지고 가면 됩니다.
깨짐이 발생한 경우 깨짐 부위가 넓어 크라운이 빠질려고 하면 칫솔질로 조심스럽게 깨져 빠질려고 하는 크라운을 빼주면 됩니다.
힘을 받는 부분의 임플란트 크라운이 깨지는 경우 대부분 다시 교체를 해야하고 하루 일이 바쁘면 그날 바로 가지 않으셔도 되고 빠진 부분으로 음식을 씹지않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깨짐 소비자 불만
임플란트 크라운이 물론 깨어질수 있습니다. 그런데 해넣은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계소 깨어진다면 이것은 문제가 있는겁니다.
특히 최근에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해넣은 브릿지나 크라운이 계속 깨어지고 있어 해당 소재에대해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깨짐이 발생한 크라운 또한 지르코니아 크라운 소재로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장점인 심미성과 강도가 강하다는 이야기에 의문이 생깁니다.
이렇게 계속 깨지거나 부러지면 골드 크라운으로 해넣으면 최소 20년은 거뜬이 유지가 되고 그시기에 금니를 팔면 돈까지 받는데 그에 비해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치과에서 추천하는것 만큼 그 장점이 와닿지 않습니다.
이번 임플란트 크라운 깨짐으로 혓바닥과 잇몸 위아래에 깊은 상처가 발생했고 1시간동안 지혈해야할 만큼 깊게 잇몸이 찢어졌습니다. 안정성이 제대로 확인되지 않은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음을 느꼇기에 소비자로써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대한 불안감이 생기는 바입니다.
그래서 다음부터 크라운은 골드 크라운으로 할까 생각을 하며 이상으로 임플란트 크라운 깨짐 교체 가격 포스팅을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