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치료




어느날 잇몸에 고름주머니가 있는것을 발견하면, 최대한 빠르게 치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잇몸 고름주머니가 생긴것을 그냥 방치하면 결국 치아를 발치 해야 하며 주변 치아들 까지 번질수 있습니다. 이러한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글쓴이는 잇몸 고름주머니가 두번생겼는데, 아쉽게도 두번다 치아를 발치하고 결국 임플란트를 삽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잇몸 고름주머니가 아프지 않다고 방치하거나 임시방편 으로 약에 의존한다면 결국 당신의 치아를 발치 해야합니다.





잇몸 고름주머니가 발생한것을 알면 그즉시 치과에 방문하여 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잇몸 고름주머니를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고름 주머니가 스스로 터지고 사라지기를 반복했는데, 결국 주변 잇몸뼈가 녹은것을 알게되어 발치후 치료 했습니다.


치아 고름주머니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잇몸 치주 질환은 치아 옆의 잇몸 라인과 그아래에 플라크와 치석이 축적되어 발생합니다. 플라크는 번식하는 박테리아를 끌어들여,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고 치아 법랑질을 부식시키는 산을 배설합니다.




치은염이라고 하는 잇몸 염증으로 시작되어서, 진행됨에 따라 치은염은 치주염 이라는 잇몸 감염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치주낭 이란


치주 주머니는 박테리아가 잇몸과 치아 조직을 자극하여 잇몸에 형성되는 주머니 같은 모양 입니다. 치주낭이 깊을수록 치주질환이 오래된 것입니다.

치주낭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치아는 더욱더 상태가 나빠지고, 흔들리고 느슨해 질수 있습니다. 치주 질환이 심해지면 치아를 지탱하는 뼈가 약해져 영구적으로 치아 상실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치아와 잇몸선 사이에 갇힌 박테리아는 치주 주머니를 만듭니다. 이 박테리아는 플라그와 치석 축적을 먹으며, 커지고 상태를 악화 시킵니다.

박테리아는 입안에 감염을 일으킬수 있으며, 감염은 면역체계가 반응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독소를 방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박테리아가 잇몸에 들어가면 잇몸과 턱뼈 깊숙이 침투하여 치주질환을 악화 시키고 치아 손실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잇몸 고름주머니 치료


잇몸 고름주머니 치료방법은 상태의 심각도에 따라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기존 치료치아일 경우 다시한번 신경치료후 근관충전, 크라운을 씌어 자연치아를 살릴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잇몸 고름주머니가 통증을 주지 않으면 그대로 방치하다가 치과를 찾는 경우가 많아, 이미 주변 뼈들이 녹아내려 치아발치후 뼈이식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쓴이 또한 발치후 뼈이식을 하고 임플란트를 진행 했습니다.

잇몸에 고름주머니가 생기면 통증이 느껴지든 말든 일단 치과 부터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여러분의 치아를 발치 하지않고 살릴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이상으로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치료 포스팅을 줄입니다.

🔑 잇몸 빠른치료 하지 않으면


치아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