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 초기 치료 방법



언젠가 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손으로 만지거나 거울을 볼때 M자 탈모 초기 증상은 아닌지 대머리가 되는건 아닐까 고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M자 탈모 초기 및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M자 탈모

M자 탈모



M자 탈모는 특히 전두부의 머리카락이 점점 없어지는 남성형 탈모증의 일종입니다. M자형 탈모 대머리는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강하게 받기 때문에 남성에서 많이 볼수 있습니다.

특히 20대 후반부터 나타나기 쉬우며, 진행하게 되면 머리카락의 양이 전체적으로 줄어들고 결국 정수리까지 얇아질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두피의 상태를 항상 채크하여 조기 발견하면 대책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M자 탈모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M자 탈모는 대머리 진행을 의심하여 전문적인 진단을 꼭 받는것이 좋습니다.


M자 탈모 나이가 들면

글쓴이 또한 머리숫이 정말 많은편에 속하는데, 나이가 들어가니 M자형으로 양옆으로 머리카락이 없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무리 머리카락 숫이 많아도, 나이가 들어가면 M자 탈모는 아니더라도 해당 M자형으로 머리카락나는 부위가 점점 줄어드는것 같습니다.


M자 탈모 단계

M자 탈모 초기 진단



M자 탈모 초기 진단 기준은 박모의 패턴, 머리카락의 얇음, 머리카락의 후퇴 상태 등으로 정해질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두께

M자는 대머리의 특징적인 증상으로 머리카락이 얇고 특히 M자 형태를 형성하는 부분의 모발이 얇아지는것을 들수 있습니다.

두피가 보이는 방법으로 부터 판단하는 경우가 많으며, 머리카락이 얇아지면 두피가 비쳐 보이기 쉽습니다. 특히 거울로 정수릴르 보고 두피가 이전보다 더 잘보인다면 M자 탈모 초기 증상일수 있습니다.


전문의사 진단

개인적으로 확연하지 않으면 자신이 M자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지 정확히 알수 없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를 통해 구체적으로 진찰을 받으면 현재 자신의 상태를 알수 있습니다.

진찰을 할때는 육안으로 부터 두피를 채크하고, 두피의 상태, 모발의 얇음, M자 후퇴의 상태등을 보고 M자 대머리의 가능성을 판단할수 있습니다.



전문 병원에서는 두피 상태를 자세히 조사하기 위해 모발의 밀도, 모근의 상태, 모주기 등을 조사하여 나타난 결과로 부터 M자 탈모 초기 진행도나 미래의 진행 예상 속도를 평가할수 있습니다.


M자 탈모 원인

  • 호르몬 문제
  • 유전
  • 스트레스 및 생활습관



M자 탈모 초기

M자 탈모 치료 방법

M자 탈모 치료는 원래 상태로 돌리기 매우 어렵습니다. M자 탈모 치료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면 증상의 진행을 늦추는것이 가능합니다.

M자 탈모 치료는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하며, 적절한 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M자 탈모 초기는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빠지거나, 탈모가 증가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전문의료기관에 상담하는것이 좋으며, 현재 M자 탈모 치료 방법은 약물요법이나 외용약, 보충제의 이용, 식생활 습관의 개선등이 있습니다.



이외 M자 탈모 모발이식이나 레이저 치료등을 할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주변 지인들이 탈모 치료하는 유명한 병원을 찾아 비싼 돈을 주고 치료 받는것을 보면 효과 보다는 다양한 부작용으로 힘들어 하는 경우를 꽤 많이 목격 한것 같습니다.

M자 탈모는 초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며, 전문적인 기관에서 상담하는것이 혼자 고민 하는것보다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M자 탈모 초기 치료 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 모발 500모 이식 비용


미용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