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 거상술 비용 붓기 후기



상악동 거상술 비용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은 치과에 따라 임플란트 할때 포함되어 금액을 말해주거나 뼈이식 비용과 퉁쳐서 청구하는 경우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상악동 거상술 비용 및 붓기 후기에 대한 경험을 공유 합니다.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 거상술이란 솔직히 말하면 별게 없지만, 아래쪽 어금니가 아닌 위쪽 어금니에 임플란트를 넣기 위해 어금니와 소구치 사이의 공간에 뼈를 추가하여 위턱의 뼈양을 늘려 도움을 줍니다.

부비동은 광대뼈 아래에 있는 빈공간이며, 위쪽 어금니를 발치하면 일시적으로 상악동이 아래쪽으로 커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발치 후에 뼈가 부족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할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상악동 거상술 이라는 뼈이식을 통해 상실된 뼈를 대체 하고 부비동의 가장 낮은 부분에 인공 뼈를 삽입하면 4-6개월에 걸쳐 그뼈가 완전해지면 임플란트를 삽입하게 됩니다.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 거상술 비용



글쓴이는 현재 상악동 거상술을 2번 실시 하였으며 비용은 병원 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임플란트 비용에 이러한 상악동 거상술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따로 돈을 지불하지 않았습니다.

보통 임플란트 비용 + 뼈이식 비용안에 상악동 거상술 수술이 포함되었고 5-6년전에 뼈이식 비용 30만원 안에 상악동 거상술 비용이 포함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가격이 100만원 이라면 여기에 뼈이식 비용 30만원, 상악동 거상술 비용 50만원 이런식으로 측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 임플란트 비용 100-150만원
  • 뼈이식 비용 30만원
  • 상악동 거상술 비용 50만원

이런식으로 치과에서 이야기를 했지만, 우리 소비자는 그걸 알아야 저렴하게 임플란트 비용을 받는 곳에서는 이처럼 상악동 거상술 비용을 따로 측정하여 받지만, 보편적으로 임플란트 비용을 받는 치과에서는 뼈이식 비용 30만원 + 임플란트 비용으로 받았습니다.

제가 2번한 상악동 거상술 비용은 두번다 따로 상악동 거상술 비용을 받지 않았으며 뼈이식 비용만 30만원을 추가해서 임플란트 비용과 합해서 받았습니다.

임플란트 비용에 포함되어 있거나, 어차피 임플란트를 안전하게 삽입하기 위해서는 상악동 거상술을 실시 해야 하기 때문에 뼈이식 + 임플란트 비용에 포함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상악동 거상술 붓기

상악동 거상술 붓기



예전에 상악동 거상술을 했을때 하루 종일 볼이 엄청 부었는데, 최근에 실시한 상악동 거상술은 몇시간이 지나니 어느정도 붓기가 차분해 졌습니다. 아마도 기술이 좋아져서 예전만큼 통증을 느끼지 않았을 뿐더러 빠르게 수술을 끝냈습니다.

2번의 상악동 거상술을 했지만, 걱정하는것 만큼 무섭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마취를 하고 진행하는 것이기에 마취가 풀려도 약먹고 한숨 푹자고 일어나면 컨디션이 좋았기에 통증이나 붓기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상악동 거상술 비용

상악동 거상술 후기

상악동 거상술 후 실비를 청구해도 되냐고 묻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따로 실비 청구가 저는 안되었는지 청구를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종신보험이나 생명보험등에 들어져 있는 수술비 특약에 뼈이식(치조골 이식)이 포함되어 있어 2종으로 수술비를 받았습니다.



예전에 넣어둔 종신보험 수술비특약 2종은 200만원으로 치조골 이식을 할때마다 받을수 있어서 임플란트 할때 뼈이식을 하거나, 치조골절제술을 할때 뼈이식을 하면 모두 보험 청구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뼈이식 보험비 청구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이상으로 상악동 거상술 비용 붓기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 상악동 거상술 비용 보험 청구



치과 관련 정보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