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삐소리 원인 치료 5년째 이명



귀에서 삐소리가 계속 들리고 이미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다면 이명 소리가 완전하게 사라지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 합니다. 글쓴이 또한 양쪽 귀에서 삐소리가 나고 있으며 현재 5년째 좌절도 해봤다가 그냥 이명과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귀에서 삐소리



어느순간 귀에서 삐소리가 나더니, 사라지지 않고 한쪽 귀에서 양쪽귀로 두곳 모두 삐소리가 크게 들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귀에서 소리가 너무 듣기 싫고 스트레스 이비인후과는 물론 한의원, 이명 치료 잘한다는 병원까지 치료를 다 해봤으나 별로 좋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니 어느정도 몸도 적응을 하고 이명과 함께 살아가야 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은 편해졌고,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아무리 귀에서 소리가 나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이명은 고치기 힘든 질병중에 하나이지만 당사자가 어떤 마음 가짐으로 지내는 지에 따라 상황은 많이 달라질수 있다 생각 합니다.


마음의 문제

귀에서 삐소리 원인



제가 귀에서 삐소리가 났던 원인은 너무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음식을 라면과 같은것을 오랜기간 먹다보니 그때 몸이 상해서 귀에서 삐소리가 났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한의원에서 얻은 정보지만,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들이 이명으로 한의원에 방문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몸관리를 잘하지 못했고, 그로 인해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와 같은 대사증후군 위험으로 건강검진에 주의 경보를 오랜기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이명은 갑작 스럽기 보다, 고지혈증과 같이 피에 기름기가 많은 사람들이 많이 문제가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이명의 원인

  • 귀지가 쌓여 이명을 포함한 청력 문제
  • 주변환경의 시끄러움
  • 신경염과 같은 신경학적 문제
  • 일부 항생제나 암치료제와 같은 특정 약물은 내이에 손상을 입히고 이명을 유발할수 있음.

이명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딱히 정확히 어떤 원인 때문에 발생하는지 알수 있는 이명은 간단하게 치료도 가능할것 같지만, 원인을 알수 없는 만성 이명에 대한 치료법은 현재까지 거이 없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명 소리

귀에서 삐소리 5년째 경험



귀에서 나는 소리 때문에 지금도 힘이들긴 하지만, 마음가짐에 따라 별것 아니라고 치부하면 지낼만 합니다. 이러한 이명 소리는 내 자신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마음이 약해지지 않으면 이또한 씩씩 하게 이겨 낼수 있다 생각 합니다.

병원에가도 뻔한 소리만 하고 검사란 검사는 다해서, 이명 전문 병원에 갈때마다 2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했는데, 이제는 이것 또한 부질 없음을 인정 했습니다. (귀이명 청력검사 실손 청구)

다만 가끔 심마가 찾아와 마음이 힘이들때 그때는 병원을 방문하여 뻔한 혈액순환 약과 생각을 비우는 진정제 같은 약을 처방받고 의사의 주옥같은 이야기를 들으면 또 마음이 편해 집니다.

그렇게 5년이상 이명 소리를 이겨내고 있으며, 점점 삐소리가 커지는것 같지만, 카페인 적게 먹고 잘 걷고, 잘자면 귀에서 삐소리가 줄어드는건 아니지만 삐소리에 신경을 덜쓰고 영혼이 건강해져 잘이겨낼수 있는것 같습니다.


귀에서 삐소리

이명 마음의 문제

이명으로 스트레스 받는다, 귀에서 나는 높은 소리 때문에 너무 고통스럽다 이야기 할수 있지만, 확실한건 귀에서 삐소리가 난다고 큰일 나는것은 아닙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우리몸에 큰 문제가 생기는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몸의 건강이 좋지 않으니 알려주는 좋은 친구라 생각하면 나름 마음이 평온해지기 까지 합니다.



현재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것을 인정하고 그소리를 받아 들이면 걱정은 사라지고 함께 동화되어 살아가는것도 그렇게 나쁘지 않네요. 어짜피 나이가 들면 이명과 같은 소리가 들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듣는귀가 먹어 남의 말도 잘 알아듣지 못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니 남보다 조금더 우리가 일찍 이러한 상황을 격고 있다 생각하고, 오히려 젊을때 먼저 격고 있으니 나이들어 남들보다 적응 잘되어 오히려 더 평온한 삶을 살수도 있을거라 스스로에게 최면을 걸고 있습니다.

큰일나는 질병도 아니고, 질병 이라기 보다 우리몸의 건강을 알리는 신호와 같은 것이라 생각하면 별게 아니게 된다 생각 합니다. 나혼자만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명을 가진것도 아니니 혼자 비련의 주인공이 되지 마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귀에서 삐소리 원인 5년째 이명 포스팅을 줄입니다.

📌 이명 치료 잘하는곳



건강 정보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