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눈시공 가격 이거 모르면 덤탱이 쓴다



화장실 줄눈시공 가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정확한 금액을 확답하지 못하고 화장실 줄눈시공을 시행하면 추가작업에 따라 비용 폭탄 덤탱이를 맞을수 있습니다.

줄눈시공 가격



화장실에 줄눈을 시공하는것은 타일 사이 일반 백색시멘트가 깨지거나 곰팡이를 끼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타일사이의 백색시멘트를 제거하고 그곳에 줄눈을 시공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화장실을 보다 깔끔하고 곰팡이 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라면 줄눈시공은 필수이며, 줄눈 색상으로 화장실 분위기도 다른게 연출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줄눈시공 가격은 바닥만 할건지 벽면을 할건지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화장실 줄눈시공 가격

  • 화장실 바닥 10-15만원
  • 화장실 벽면 20만원
  • 화장실 전체 30-40만원

화장실 바닥 줄눈시공 가격은 보통 1개소 일때 15만원 정도하며, 2개면 25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샤워부스 벽면을 추가하면 20만원을 더 달라고 합니다.


현관 베란다 줄눈시공 가격

  • 현관 5-10만원
  • 베란다 10만원
  • 세탁실 5만원

여기서 베란다 크기에 따라 비용이 조금더 추가 될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현관도 30대평이면 대략 5만원 40대평 이상 큰평수면 가격은 더욱더 올라 갑니다.


싱크대 실리콘오염방지

  • 싱크대 상판 15-20만원

이렇게 모든 줄눈시공을 따로 따로 하면 비용이 상당히 비싸게 나옵니다. 줄눈시공 가격만 100만원 넘게 나올수 있는데 이런경우 소비자로써 덤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줄눈시공 가격

줄눈시공 가격 덤탱이

일반적으로 줄눈시공을 바닥만 할거라고 저렴한 가격에 업체를 불러 놓으면, 벽면도 해야된다, 하는김에 주방도 해야된다 하면서 가격이 20만원 + 20만원 이런식으로 계속 올라가게 됩니다.



자신이 저렴하게 알아보고 하고자하는 부위만 줄눈 시공을 해야지 거기에 더 플러스해서 하게 되면 비용이 매너 없이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미리 자신이 하고자 하는 위치를 모두 파악하고 까페같은곳에 쪽지로 견적을 받으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비딩을 붙여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는 지인이 이업체 잘한다고 바닥만 할거라고 저렴하게 불러 놓고 다른 부분 추가하게 되면 사전 지식이 없는경우 곱절로 비용을 많이 지불할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줄눈시공은 패키지가 싸다

줄눈시공을 하실때는 패키지를 통해 저렴하게 하시고, 서비스 받는곳도 명확하게 알고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새로 입주하시는 아파트 분들은 줄눈시공 업체가 해당 아파트에 패키지를 만들어 보다 싸고 제공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패키지 내용을 읽어보고 어떤 부분을 서비스로 해주는지 잘 알고 진행하세요.


신축 구축 줄눈 비용이 다르다

당연히 신축보다 구축 줄눈시공 비용이 비싸게 들어갑니다. 왜냐하면 좀더 손볼때가 많으니간요, 그래서 그런지 바닥만 할거라고 저렴하게 불렀다가 다른곳을 추가하면 구축이라고 비용을 더 많이 달라고 합니다.

이유인즉 신축은 싼데 구축은 비싸다라고 업자들은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비용이 패키지보다 훨씬더 비싸기 때문에, 사전에 업체를 선정을 확실히 하고 해야할 부위에 대한 비용을 명확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런것을 제대로 하지 않고 화장실 바닥이나 현관입구 정도 한다고 불러 놓고 다른것을 추가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호구가 될수 있습니다. 줄눈시공을 하고자 한다면, 꼭 지역 카페나 이런곳에 견적을 물어보고 진행하세요.



물론 제대로되지 않은 업자일수 있으니, 해당 업체 상고를 함께 물어보고 평판을 따져보면 어느정도 좋은 업체를 선정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줄눈시공 가격 이거 모르면 덤탱이 쓴다 포스팅을 줄입니다.

리모델링 및 건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