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은 어금니 발치 치아 치료 비용



치아가 썩게 되면 그에 따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썩은 어금니 발치 비용은 저렴하지만 이후 대체제로 임플란트를 하거나 브릿지를 넣거나 해야 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 문제도 있지만 자연 치아를 살리는것을 치아 치료의 목적이라 생각 합니다.

썩은 어금니 발치 비용



썩은 어금니를 발치 해야 할경우 비용은 생각보다 얼마 들어가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치과에 가면 보험 적용되어 어금니 개당 1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썩은 어금니를 발치 할수 있습니다.

  • 썩은 어금니 발치 비용 최소 8천원
  • 어금니 발치 비용 최대 2만원

치과에 따라 약간의 가격의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1만원 내외의 비용으로 치아를 발치할수 있습니다. 어금니 발치후 비용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썩은 어금니

어금니 발치후 비용



썩은 어금니 발치후 발생하는 비용은 사랑니라면 큰 문제가 없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어금니를 발치하면 해당 부위에 다시 임플란트를 통해 채워 넣어줘야 합니다.

옛날 같은 경우 임플란트 가격이 너무 비싸서 가운데 어금니를 발치 한경우 양쪽 치아를 갈아 브릿지를 씌웠지만 요즘은 그가격 보다 임플란트 가격이 더 저렴하고, 자연치를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해 임플란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임플란트 비용 120-180만원
  • 브릿지 개당 50-60만원

임플란트 비용은 120만원 정도 하지만 여기에 치조골 이식이나 상악동 거상술 같은 비용이 추가 될경우 30-50만원 정도의 비용이 추가 될수 있습니다.

브릿지 같은 경우 금니 기준으로 개당 55-60만원으로 3개면 최대180만원 정도 하며, 지르코니아 브릿지 같은 경우 개당 50만원으로 15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치아 치료

썩은 어금니 치료 비용



썩은 어금니를 발치하지 않고 어떻게든 살리게 되는 비용은 일단 신경치료를 해야 합니다. 신경치료 3-4번을 거치면 대략 1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고 이후 금이나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치료한 어금니에 씌우게 됩니다.

이때 발생할수 있는 총비용은 신경치료 비용 + 크라운 씌우는 비용으로 대략 70-80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비용을 합치면 대략 70만원 이상의 썩은 어금니 치료 비용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어금니가 신경치료를 할정도가 아니게 썩었다면 치료비용은 정말 저렴해 집니다.

  • 납으로 할경우 1만원 정도
  • 레진으로 때울경우 10만원

납으로 할경우 1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고 레진으로 때울경우 1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초등학교 5학년 아래라면 혜택을 받아 보다 저렴하게 레진 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썩은 어금니 발치

어금니 치료 비용

어금니든 모든 치아 치료 비용은 상태에 따라 비용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치아는 건가알때 지키는것이 가장 좋으며, 물론 신경치료 하고 크라운을 덮어 씌우면 감쪽 같지만, 절대 자신의 자연 치아만큼 성능이 좋지는 않습니다.



음식의 맛도 그렇고, 치아로 전달되는 감각의 느낌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복중 하나인 치아건강 이것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왜 치아 건강이 오복중 하나인지 느껴지실 겁니다.

그만큼 치아를 소중히 여기고 조금 썩기 시작할때 치과에 방문하셔셔 간단하게 치료 받아 100세시대 건강한 치아로 관리하세요. 이상으로 썩은 어금니 발치 치아 치료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 신경치료 크라운 비용


치과 관련 BEST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