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STSS 감염병 증상 치사율 30%



일본 감염병 치사율 30%에 육박하는 극증형 용혈성 렌사구균 감염증 STSS가 2023년 과거 보다 최대 늘었으며, 일본 STSS는 인식 박테리아라고도 불리며 팔다리 등의 괴사를 일으킬수도 있다. 아래 STSS 증상과 정보를 공유 합니다.

일본 STSS



엔화가 약세라서 많은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다녀 오거나 가는데, 최근 일본 감염병인 STSS 환자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당 질병이 갑자기 생긴 감염병이 아니라 예전부터 있던 감염병인데 치사율이 30% 정도 될만큼 위험하며, 최근 일본에서 급증하고 있다.

갑자기 우리나라 헬스케어 약품주가 급등한 이유가 일본여행을 많이 다녀왔기 때문에 젊은 층으로부터 일본 STSS가 급증할거라 예상했기 때문이다.


일본 STSS 원인



원인은 용련균인데 통상적으로 감염에 걸려도 감기증상 정도에 그치지만, 드물게 중증화하여 일본 STSS를 발병하게 된다.

이러한 STSS에 걸리면 인두통이나 발열로 조직의 괴사나 다장기 부전등이 일어나며 발병후 수십 시간에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일본 감염증 증상

일본 뉴스에서 말하길



작년 동시기 환자보다 2월 11일 시점에서 290명의 환자가 확인되어 186명이나 더 늘어 났다. 이러한 환자의 증가 배경에는 신형 코로나의 5류 이행에 의한 감염 대책의 완화나 해외에서 반입된 독성이 강한 균주의 유행이 요인 이라고 이야기 한다.

용련균이 극증화하는 상황에서는 접촉에 의해 감염하기 때문에 손가락 소독이나 기침 에티켓등의 기본적인 감염 대책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STSS 증상

일본 STSS 증상

초기증상으로 인두통, 발열, 소화관증상(식욕부진, 메스꺼움, 구토, 설사) 전신 권태감, 저혈압 등의 패혈증 증상, 근통 등이지만, 명백한 전구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다.

후발 증상으로는 연부 조직 병변, 순환 부전, 호흡 부전, 혈액 응고 이상, 간신 증상 등 다장기 부전이 나타날수 있다.

또한 A군 렌사구균 등에 의한 연부 조직염, 괴사성 근막염, 상기도염.폐렴, 신욕열등 치명적이 될수 있는 질환이다.


일본 STSS

일본 감염병 STSS

감기와 같은 증상이라도 용연균이 A군 용혈성 렌사구균과 거의 같아서 극증형 이라는 타입으로 되면 인식 박테리아라는 병태가 됩니다.

어른만 위험한게 아니라 아이도 위험할수 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감기라도 주의를 하고 손발을 깨끗이 씻고 청결해야 할것 같습니다. 극증형은 괴사에 의해서 일어나기 때문의 몸의 부의 특히 다리의 괴사를 주의깊게 살피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일본 STSS 감염병 증상 치사율 30% 포스팅을 줄입니다.

📌 면역력 경옥고 드세요


건강 관련 정보